• 고객센터

    컨설팅만 해온 오랜 전통의 전문가 집단이 책임집니다.

최신 입시뉴스

대입지원서 작성을 위한 9가지 전략

작성자 관리자 | 작성일18-11-19 11:21

본문

단언컨대 대학 지원서를 완벽하게 작성하는 것은 고등학교 커리어 중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. 


모든 중대사가 다 그렇듯 대학 지원서 작성도 미리 시작하고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정답 일 것 같습니다.

 

성공적인 대입 지원서 작성을 위하여 몇 가지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. 12학년 여름 전 준비

 - 12학년 여름이 되기 전 대학 리스트 작성에서 에세이 준비까지 꼭 해야 할 일들의 리스트를 만들어서 관리하여야 합니다.

 

2. 모든 지원 날짜를 파악하라

 - 대입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. 각 학교들의 조기와 정시전형을 체크하여 내가 원하는 대학교의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

 

3. 대학별 스프레드시트 만들기

 - 수많은 대학들 중 가능한 한 많은 대학들을 지역별, 성적별, 종류별 등으로 리서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 하나의 스프레드시트에 이런 정보들이 기록되면 학교들 간 차이점을 확연히 알 수 있고 지원할 대학을 결정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

 

4. 어워드, 과외활동 등 정리 

 - 고교 생활 동안의 과외활동이나 어워드 수상, 인턴십 활동 등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레주메 형식으로 작성하여 저장합니다. 작성된 레주메는 실제 원서 작업이나 선생님에게 추천서를 요청할 때 제공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5. 대학 지원서 계정 만들기

 - 대학입시에 가장 기초인 지원서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미리 어카운트를 만들어 놓습니다. 가장 대표적인 커먼앱(Common App)과 컬리션(Coalition Application) 어카운트를 만들고 실제 내용을 입력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6. 시험 날짜 선택 

 - SAT ACT 등 표준화 시험 점수가 대입 시에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므로, 가급적 철저하게 준비해 일찍 시험을 치르면 대입 전형 막바지에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 

7. 추천서 작성 준비

 - 명문 사립대는 물론 UC 같은 주립대의 입학 전형에서 추천서의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. 추천서는 우선 시간적 여유를 두고 부탁하는 것이 원칙이며, 가급적이면 코어 프로젝트를 담당했거나 성적이 좋았던 과목의 선생님이라면 더 좋을 것입니다.

 

8. 인터뷰 미리 하기 

 - 특정 대학에 지원하면서 인터뷰를 할 계획이라면 미리 인터뷰를 하는 게 좋습니다.

12학년의 경우 갈수록 시간이 더 촉박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.

 

9. 에세이 준비하기 

 - 대입에서 에세이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. 각 대학의 요강에 맞춰서 미리 주제를 선정하고 연습하는 것이 대입 성공률을 높이는 것입니다. 또한, 에세이는 지원서에서 보여주지 못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공간이므로 최대한 자신을 나타낼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됩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